더욱이 올 우리 사회의 화두는 생존.
49%로 금융권에서 가장 높은 수준을 보였다.현재 은행권에서 예금금리가 가장 높은 Sh수협은행의 ‘Sh첫만남우대예금은 이날부터 금리를 연 4.
예금금리 산정 기준이 되는 은행채 1년물(AAA·무보증) 금리는 지난해 11월 초 4.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지난해 11.NH농협은행 등 5대 시중은행의 1년 만기 주요 정기예금 금리는 연 3.
미국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장금리가 떨어진 데다 저축은행 업계의 대규모 적자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美금리 인하 예고에 은행채 금리 하락적자 저축銀도 이자비용 줄이기 나서작년 뱅크런 위기 겪었던 새마을금고수신 회복위해 ‘나 홀로 고금리 영업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에서 연 4%대 금리 예금이 사라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27일 4% 선이 무너진 후 줄곧 3%대에 머물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5대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잔액은 849조2957억 원으로 한 달 새 19조 원 넘게 줄었다.자존심이 땅에 떨어진 엘리트 검사들은 지금 이원석 검찰총장 체제에서 사즉생(死卽生)의 각오로 비리 수사에 명운을 걸고 있다.
법이 능멸당하고 상식이 실종되는 와중에 검찰만이라도 제역할을 했으면 그 지경까지는 가지 않았을 것이다.법원이 다음 달 10일에야 1심 선고를 한다니 대법원까지 가면 윤 의원은 4년간 세비를 고스란히 챙길 상황이다.
2019년 조국 사태가 터진 이후 추 대표와 박 대변인은 연이어 법무부 장관으로 기용됐다.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월 2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를 방문한 모습.